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바다(이하 "회사")가 웹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보험금환급대행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와 제휴관계인 정보보호책임관련회사는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체결하고 이에 따른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의 소프트웨어(이하 "단말기")를 통하여 더바다 웹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이하 "APP")에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을 등록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3. "전문가회원"이란 "회사"의 약정에 따라 전문가회원의 상호와 상호명을 포함한 자료, "회원"의 동의하에 이용내역 및 등록할 수 있는 전문적인 정보를 활용하여, 손해사정사, 변호사, 설계사 등이 있습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일반회원과 전문가회원을 구분하여 아이디를 형성 및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계정"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 및 아이디·패스워드 기반으로 생성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7. "무료 서비스"란 "회원"이 및 또는 "APP"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유료 서비스"란 "회원"이 및 "앱" 내에서 "회사"에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이용가능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문의하기"란 "회원"이 보험금 관련 조회에 대하여 보상 확률 확인, 계약 확인 및 환급 보험금 예상금액 기반의 제3자 키워드별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문의하면 "보험 전문가"가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영양제"란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한 "회원"에게 최근 1년 이내의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품과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1. "건강검진"이란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한 "회원"에게 최근 3년 이내의 의료기관에서 시행한 건강검진 결과를 스크래핑하여 "회원"이 보기 쉽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2. "분실물 보관 및 복구"란 "회원"이 분실물을 검색하여 "회사"의 소지품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회원"이 분실물을 복구할 수 있는지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3. "제휴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4. "보험증권"이란 "회원"의 보험계약의 성립과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 보험가입기간, 보험료 금액, 피보험자, 계약자, 수익자 등의 계약내용이 기재되고 보험회사가 발행하는 증권을 의미합니다.
  15. "의료비내역"이란 국세청 홈택스·연말정산간소화·소득, 세액공제, 자료조회에서 확인되는 의료비 내역을 의미합니다.
  16. "놓친 보험금 조회"란 "회원"이 제공한 근태 정보나 "의료비내역" 및 "보험증권"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이용자가 놓친 보험금 조회, 확인 등의 정보를 알려주며, "APP"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의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7. "컨설팅"이란 컨설팅을 위해 "회원"에게 제공 또는 물어보는 컨설팅 결과를 의미합니다. 컨설팅 결과를 위해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판단한 내용을 의미합니다.
  18. "컨설팅"이란 "회원"이 "컨설턴트"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턴트"는 "회원"에게 제공 또는 물어보는 컨설팅 결과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회사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별도의 연결 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 및 "APP"에 게시하여,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을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부득이한 사유 또는 정부의 명령, 지시, 법령이나 법원의 판결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까지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APP"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단, "회원"이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 30일 이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기존 "회원"에게 수신지점(이메일, SMS 등)을 통하여 약관 개정 사실을 통지하며,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6.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7. 개정 약관 공지 시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회사"에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현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사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동의를 표기하지 않거나, "회사"에 공식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효력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공지사항, "서비스" 상의 관련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상담에 대한 답변 등의 내용을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메시지, 알림 설정, 유·무선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 및 "APP" 알림으로 게시 함으로써 정당한 통지 효력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정당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또는 특정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되는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 있을 경우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웹페이지 또는 "APP" 내의 서비스 이용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의 별도의 동의를 받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원"이 "개별 약관"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또는 특정 개별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4. "유료 서비스" 또는 특정 개별 서비스에 대한 "개별 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및 방법)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전항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신청서는 일반회원 양식을 작성하여야 하며, 전문가는 전문가 회원양식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3. 본조 1항의 "가입신청자"가 "전문가회원"일 경우에는 "회사"에서 추가적인 확인작업을 거쳐 ID생성 후 제공하므로써 본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신청 양식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기술상 지장이 없고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단, 전문가회원의 경우, 자격정보를 추가 확인 후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추후에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오류, 오기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법 이용자료를 등록하여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의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의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 또는 이미 가입한 회원과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등이 동일한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이 확인된 경우
    7. "전문가회원"의 경우 자격조건 및 이용조건이 부적합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및 서비스 이용은 경제상 수익성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가 본조 제②항 내지 ③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웹" 또는 "APP" 내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가입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자 상에서 표시하거나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가입완료 안내를 발송하여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1. "유료서비스"를 "회원"이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2. "전문가회원"이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0조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정확한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과 회사의 권리와 의무

제12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회원"에게 온라인 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질의 향상을 위하여 "전문가회원"의 전문분야, 전화정보, "회원"의 상담분야 정보, "회원"의 상담요청 내용, 전문가회원의 답변 내용, "회원"과 "전문가회원"의 문의 내용을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받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전문가회원"의 서비스 참여에 대한 동기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상담물 등의 컨텐츠를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전문가회원"이 상호간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는 대가의 지급 및 결제 등 필요한 조치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사"에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 무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 특별약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며 이를 위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전문가회원"과 별도의 계약을 위탁할 경우 "전문가회원"은 계약당사자로 하여 "전문가회원"이 직접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결제 대행과 관련된 업무는 "회사"의 지원 하에 결제 대행사가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전문가회원"과 직접 계약하여 직접 대가를 지급하는 경우, "회사"에 보상금으로서 실제로 지급받은 보상금의 내역과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웹" 또는 "APP" 내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보험과 관련된 문제를 컨설팅에 대한 컨설팅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습의 자료의 해소, 광고, 보험키재단, 상담 등의 기타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상담의 원활한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 부족이 확인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 등으로 타인의 권리를 훼손하거나 기타 법률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전문가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0.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 동의를 받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료 상품을 제작·판매하거나 기타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불법 사이트 홍보 또는 이와 관련한 불법 활동, 상품 판매 등 비윤리적인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 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 (전문가회원의 권리와 의무)

  1. "전문가회원"은 "회원"에게 무상, 또는 유상으로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전문가회원"이 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개별약관에 동의한 후, 전문가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별도 계약의 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교부하거나 특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전문가회원"을 다음 각 호의 전문가를 말하며, "회원"에게 각 분야에서 상담을 비롯한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손해사정사: 손해사정 서비스
    2. 변호사: 법률 서비스
    3. 설계사: 보험상품 상담, 보상내역 상담
  4. 정확한 "전문가회원"의 종류 및 제공 서비스의 범위는 변경·추가될 수 있습니다.
  5. "전문가회원"은 광고, 불로커키재단, 장난 등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상담글을 게시하는 "회원"에 대해 신고 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전문가회원"은 "회원"들에게 자연사고, 주요학력 및 경력, 소속, 직업 등 최소한의 전문적인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7. "전문가회원"은 "회사"에게 전문분야에 있어 진실에 부합하게 하여야 하며,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8. "전문가회원"은 신뢰할 수 있는 "회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회사"가 추가 증빙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9. "전문가회원"은 신뢰할 수 있는 1차 서류가 확보되면 개별약관에 동의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개별약관에서 정한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10. "전문가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1. "전문가회원"은 "회사"의 신의에 대해 배임, 횡령 등의 민형사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12. "전문가회원"은 "회사"의 취지와 목적에 맞지 않는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습니다.
  13. "전문가회원"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고, 불로커키재단 보이는 "회원"에 대해 "회사"에 보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14. "전문가회원"은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에 있어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따르며, 관련 법규와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15. "전문가회원"은 "회원"에게 별도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의 체결과 사용료 결제 등에 있어 "회사"의 대행이 필요하다면, "회사"에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행

제15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놓친 보험금 찾기: "회원"이 PC 또는 "APP" 내에서 카카오, 네이버, 삼성페이의 간편로그인을 이용하거나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데이터를 조회하고 그 중 놓친 보험금 내역의 투약 기록을 포함한 의료비내역을 스크래핑 할 수 있게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는 "회원"의 실손 및 정액형 일부 환급 가능한 보험금을 예측/계산하여 안내해주는 서비스
    2. 문의하기: "회원"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APP" 내의 "전문가회원"을 통한 "회사" 서비스 제공 화면
    3. 놓친 보험금 및 상담 분석 서비스
    4. 특약 관리
    5. 건강관리
    6. 교보생명 보험 분석 &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서비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보험금 청구대행서비스: "회원"의 미청구 보험금에 대하여 "회사"가 대신 "회원"의 위임 서류를 발급하여 해당 보험회사에 접수하여 주는 서비스
    2. 포인트로든: "회사"의 "웹" 또는 "APP" 내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개인 데이터 제공을 통해 확보한 포인트로 재화 및 서비스, 금융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서비스
    3. 재화 및 서비스,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회원"이 개인의 선호 또는 제공된 데이터에 따라 개인화된 알고리즘으로 가장 적합한 재화 및 서비스, 금융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추천해주는 서비스
    4. 보험료 측정 및 보험료 확인, 환급 서비스: "회원"이 제공한 건강, 의료 데이터 및 보험 히스토리를 측정하고, 보험료 확인 및 환급 조건에 따라 해당 보험사에 환급해주는 서비스
  3. "회사"가 "전문가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 후 이용 가능합니다.
    1. 온라인 플랫폼 제공
    2. 채팅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3. 위임서류 전자서명 및 의무기록 발급 복대리 서비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3.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이용 범위를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웹" 또는 "APP" 내 공지합니다.
  6. "회사"는 본 조의 서비스의 일부 및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성 변경 및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사"는 "회원"에게 무상으로 놓친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회원"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무료서비스"를 통하여 확인 가능한 놓친 보험금은 "회원"이 가입한 실손보험, 상해보험, 치아보험 등을 기준으로 "회원"의 의료비 내역과 비교 후 "회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예측한 결과이며, "회원"이 미청구 보험금을 실제로 받게 될 수 있으므로, 완벽하게 미지급 보험금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3. 정확한 정보에 따라 "회원"은 "무료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놓친보험금의 금액이 실제 지급받은 보험금의 금액과 다르다는 이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교보생명보험(주)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제3자 마케팅 활용 동의 등을 할 경우,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보험 분석 서비스, 컨설턴트의 전화/대면 등의 보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 이용 절차)

  1.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불확정채권의 지급업무 집행을 "회사"에 무상으로 대행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 수수료의 결제 및 환불규정 등은 개별 약관의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1.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유료서비스" 이용 및 기타 "회사"가 판매 또는 판매대행하는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또는 "회사"가 이벤트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에 대한 기본율은 서비스 페이지 내 별도 안내합니다.
  3. "포인트" 적립 과정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에게 지급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2년 이내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의 성격에 따라 유효기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고, 현금 또는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합니다.

제5장 정보의 보호 및 위치정보

제20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정하고 "회사" 홈페이지 및 "APP" 내에 별도의 링크된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운영 및 개선에만 사용하여야 하고, 이외의 목적으로는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가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을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가 제공하는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검색 서비스 시 "회원"의 위치정보주변의 핫 플레이스를 이용한 검색 및 추천 결과를 제공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인 "회원"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범위 내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위치정보주체인 "회원"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인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6. 개인위치정보주체인 "회원"은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7. "회사"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률상 당연히 출현되는 법령에 따라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철회를 하더라도 법률에는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제22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거하여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기록하여, 고객불만 처리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관합니다.

제23조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휴업·폐업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통신상의 장애 등으로 개인위치정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개인위치정보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APP" 등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24조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시 통보)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인 "회원"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동의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제25조 (위치정보 관리 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 책임자의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관리규칙에 따릅니다.

제6장 저작권 정책 및 회원이용약관

제26조 (게시물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및 저작권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의 침해를 받은 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권리에 따른 권리의 침해를 받은 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된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지적재산권에 속하는 대상물을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권리자의 사용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운영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 편집,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화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케팅, 편집, 홍보 및 기타 자료로 사용되지 않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저작권 귀속 및 저작권 침해행위 금지)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웹" 또는 "APP" 내에 게재된 정보 및 "회사"에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인격권,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이러한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권리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배포, 전송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서비스에 게재 또는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저작권 침해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권리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신고하려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신고를 받은 게시물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게시물 확인 절차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소송 및 기타 법률적 이의가 제기될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8조 (회원자격의 박탈)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서비스에 들어와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유포에 이용한 경우
    5.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 게시글, 음란물 등을 게시한 경우
    6. "정보가공회" 등으로부터 받은 상품의 내용을 "회사" 및 "정보가공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배포, 전시, 방송, 통신판매, 대여 및 공유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8.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한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개별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10. 불법 행위를 할 경우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설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유포한 경우
    12.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전문가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전문가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 게시글, 음란물 등을 게시한 경우
    5.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6. 본인의 다른 계정 또는 전문가가 아닌 다른 자료를 사실을 숨겨서 게시하는 경우 (예: 전사적정보보호, 전산개발회사 등의 경우 "회사"의 승낙이 필요합니다.)
    7.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한 경우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설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간을 제한하거나 이용 권한을 박탈할 경우, "회원"에게 시정 소명 기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권한의 이의 신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7장 약관 및 분쟁의 조정

제29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제13조 8항 내지 10항을 위반하여 발생된 모든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3조 8항 내지 10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그와 관련된 사실을 관계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D-Dos(DDos), IDO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이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 얻은 불확정 지급 결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회원"은 데이터 기반으로 그 결과를 제공하고, 불확정 지급 업무의 실질없이 제공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전문가회원"의 일방적인 상의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과 "전문가회원" 간의 상담 진행, 상담 내용, 그 밖의 연락이나 거래, 결제에 대해 관여하지 않고, 분쟁에 개입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펀딩 등을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그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9.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조정)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분쟁 해결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립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원, 또는 "소비자기본법" 제32조 및 동법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규정에 따릅니다.

상 호: 주식회사 더바다

대 표 자: 김철용, 한상준

주 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280, 성수SK V1 8층

대표전화: 02-525-5313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07월 05일부터 적용합니다.